▲  동부대우전자가 출범 이후 첫 신제품 3도어 스마트 냉장고를 22일 선보였다. (사진제공: 동부대우전자)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동부대우전자가 출범 이후 첫 신제품으로 국내 최초로 근거리 양방향 무선통신기술을 적용한 대용량 3도어 스마트 냉장고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3도어 냉장고 ‘클라쎄 큐브’는 최첨단 근거리 양방향 무선통신기술(NFC: Near Field Communication)을 적용해 스마트폰을 통해 ▲원스톱 스마트 진단 및 원격 A/S ▲온도점검 및 절전관리 ▲모바일 서비스를 바로 제공받을 수 있는 신개념 스마트 제품이다.

특히 A/S 절차를 획기적으로 바꿔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인 ‘원스톱 스마트 진단 및 원격 A/S’ 기능이 주목할 만하다.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에 ‘클라쎄 스마트’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냉장고 도어에 위치한 센서에 가져다 대면 별도의 조작 없이 무선 통신기능을 통해 제품의 이상 내역 등이 서비스센터로 바로 전송돼 A/S 접수가 완료되며, 일부 고장의 경우는 ‘원스톱 원격 진단’을 통해 곧바로 수리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전화나 방문을 통해 A/S를 접수하고, 서비스기사들이 각 가정을 방문해 제품의 이상 내역을 확인하고, 다시 서비스센터에서 부품을 가져와 수리하던 기존의 길고 번거로운 A/S 절차를 대폭 개선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냉장고의 구역별 온도 점검, 도어오픈 점검, 절전효과 분석 등 소비자 사용습관 분석 자료를 제공해 신개념 절전관리가 가능하게 했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을 통해 최근 인기가 높은 요리 어플리케이션 ‘만개의 레시피’를 제공함으로써 필요한 상황에 맞춰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가지고 요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게 했다.

이번 클라쎄 큐브는 기존 양문형 냉장고와는 달리 왼쪽의 냉동 공간과 함께 오른쪽 냉장 공간을 상, 하 두 부분으로 나눈 3도어 구조이다. 오른쪽 상단부는 독립 냉장공간으로, 하단부는 김치냉장고와 야채실을 내장한 ‘스페셜 큐브’ 공간으로 분리했다.

특히 냉장실, 냉동실, 스페셜 큐브 모두 독립된 냉기 순환구조를 채택함으로써 각 음식 교유의 맛과 향을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게 했으며, 또한 냉기 유출량 및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함으로써 한국산업기술진흥원으로부터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디자인을 강화한 것도 이번 제품의 특징이다. 업계 최초로 글라스 도어 안쪽에 3D 프린트 공법을 적용한 메탈 시트를 코팅해 입체적인 패턴의 메탈 글라스 도어를 구현, 품격 있는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했다는 평이다. 또 유리 전면에 안티핑커프린트(Anti-fingerprint) 인쇄공법을 적용함으로써 손자국이 남지 않아 깔끔함을 유지 할 수 있게 했다.

또 이온클리너를 채택해 플라즈마 이온을 통해 악취, 미생물, 곰팡이 균을 제거하는 기능을 강화했다. 아이디어 스페이스를 마련, 별도의 밀폐된 공간에 화장품 및 의약품을 보관할 수 있게 했다. 냉장고 내부에 28개의 LED 램프를 설치해 고급스러운 조명을 구현함은 몰론 전기료도 낮출 수 있게 했다.

전영석 동부대우전자 냉장고 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제품은 첨단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을 적용해 소비자가 느끼는 A/S의 불편을 최소화한 신개념 냉장고”라며 “앞으로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기능과 디자인 모두를 만족시키고 소비자 생활에 가치를 더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830~860리터 용량으로 실버, 화이트 등 총 4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180~250만 원대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