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지엠주식회사는 글로벌 베스트셀링카 쉐보레 크루즈(Chevrolet Cruze)의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2014 G2 크루즈’를 출시하고, 17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사진제공:한국지엠)

[천지일보=최성애 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글로벌 베스트셀링카 쉐보레 크루즈(Chevrolet Cruze)의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2014 G2 크루즈’를 출시하고, 17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G2 크루즈는 말리부와 알페온 등에 적용된 차세대 6단 자동변속기를 채택해 가변 솔레노이드 (VFS: Variable Flow Solenoids) 제어와 초정밀 전자제어 시스템(ECM Controller)으로 최대 47%까지 향상된 변속 응답성을 제공하고, 변속 타이밍을 최대 40% 단축했다. 

새 6단 자동변속기는 크루즈의 고효율 1.8리터 3세대 에코텍(Eco-tech) 가솔린 엔진과 최첨단 직접 연료분사 방식의 2.0리터 디젤엔진에 최적화된 조합을 통해 부드러운 기어 변속과 빠른 가속 성능을 구현함으로써 특유의 정교한 핸들링 및 서스펜션 반응과 어울려 역동적이면서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완성한다. 

G2 크루즈는 시원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마스 스톤 블루(Mars Stone Blue)’ 및 ‘사파이어 블루(Sapphire Blue)’ 외장 컬러를 추가했다. LED 방향지시등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를 새롭게 적용해 개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국지엠은 G2 크루즈 출시를 맞아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을 실시한다. 17일부터 G2크루즈 마이크로사이트(http://cruze.chevrolet.co.kr)에서 쉐보레 레이싱팀 김진표 선수가 G2크루즈의 변속기 특징과 주행성능 등을 소개하며, 카레이서와의 랩타임 배틀 신청과 미션 드라이빙 투표를 통해 오프라인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이벤트 참가 고객은 6월 1일, 경기도 화성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 (KATRI)에서 개최되는 G2크루즈 드라이빙 스쿨에 참가할 수 있다. 

2014 G2크루즈의 가격은 세단 1.8 가솔린 모델은 1683만 원부터, 2.0 디젤 모델은 2308만 원부터, 해치백 1.8 가솔린 모델은 1808만 원부터, 2.0 디젤 모델은 2283만 원부터(자동변속기 기준)이며, 4월 중 G2 크루즈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고급 윈도우 틴팅 무상 장착 쿠폰을 제공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