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태원 시인, 작곡가

 
세상에는 여러 계층의 사람들이 존재하고 있다. 그들의 인식능력도 다양할 수밖에 없는 같다. 빈틈없이 짜여진 논리가 필요한 분들이 있고, 또 다른 이에게는 어리석고 푸근한 삶의 이야기가 강한 설득력을 지니고 전달될 수도 있다. 오늘날 인간이 선 자리는 인간들 스스로가 놀랄 정도로 크게 흔들리고 가치관과 인생관이 달라지고 있다. 자신이 뿌려 자신이 거둔다는 인과관계의 질서와 도리를 믿지 않는 것이 어쩌면 생의 정석인 것처럼 잘못 오도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인륜에서 벗어난 것을 함부로 저지르는 막된 세태가 참으로 한심스럽고 안타깝기만 하다.

윤회의 굴레에서 인간의 삶을 살펴보면 눈앞 일만 가지고 아둥바둥 따질 것이 못 된다. 끝도 없이 펼쳐진 아득한 생명의 바다에 출렁이는 파도인 개체는 저마다 얽히고설킨 인연의 끄나풀로 계속해서 이어져 있다. 원한을 원한으로써 갚지 말라는 교훈은 윤회의 괴로움이 전제가 된 것. 되풀이되는 원한의 고리는 우리들의 삶을 병들게 하기 때문이다. 이 세상에서 원한은 원한에 의해서 결코 풀어지지 않는다. 원한을 버릴 때만 풀리나니 이것은 결코 변치 않을 영원한 진리 아닌가? 내 안의 부자를 깨워라. 부자 되기를 방해하는 7가지 장애물을 극복하고 당신 안에 잠든 부자를 깨워 일으키는 방법은 무엇인가.

그동안 재테크에서 산산이 부서지는 진짜 이유를 당신은 아는가? 정보가 없어서? 지식이 모자라서? 돈복이 없어서? 아니다. 당신은 부자 되기를 방해하는 이유와 장애물을 사전에 알지 못했기 때문이리라. 15년간 성공과 실패를 통해 투자이론과 실전경험을 겸비한 재테크의 달인이 된 사람은 바로 당신이다. 알고 보면 우리 집값만 안 올라서 분통 터지는 진짜 이유를 당신은 진정으로 파악하고 있는가? 알고 보면 영토 본능 때문이다. 맘대로 잘 안 되는 절약과 저축, 알고 보면 쾌락 본능 때문이다. 번번이 실패하는 주식 투자, 알고 보면 근시안적 본능 때문이다.

바닥에서 팔고 손해 보는 투자, 알고 보면 손실공포 본능 때문이다. 카드소비와 지출이 줄지 않는 이유, 알고 보면 과시 본능 때문이다. 자칭 도사와 전문가 말 들어 손해 보는 이유, 알고 보면 도사 환상 때문이리니. 남 탓하는 사람이 부자 되기 어려운 이유, 마녀 환상 때문이다. 올인 투자로 쪽박 차는 이유, 두뇌의 결함 있는 인식체계 때문이다. 꼭지에 사서 손해 보는 투자, 알고 보면 무리 짓는 본능 때문이다. 나는 이 글을 통해서 비로소 알려주고 싶다. 돈은 운이 좋거나 부모를 잘 만나거나 해야 생기는 게 결코 아니라는 것을. 순전히 경험과 학습의 산물로도 일궈낼 수 있다는 것을.

학교 다닐 때 1등 할 만큼 머리가 좋지 못해도 돈은 얼마든지 마음먹은 대로 벌 수가 있다. 사업가가 아닌 월급쟁이 생활만으로도 노력한다면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제시하고 싶다. 그러나 처음부터 성공하는 사람은 이 세상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다. 오로지 실패와 절망을 통해서 배움이 먼저라는 사실을 진실하게 고백하고 싶다. 내 집 마련에 실패한 사람, 월급이 적어서 재테크 할 수 없는 사람, 이론은 훤한데 실전에서 번번이 실패하는 사람, 두려움 때문에 재테크를 시작하지 못하는 사람, 돈복이 없다고 미리 자포자기한 사람, 왜 재테크에 실패하는지 도무지 이유를 모른다는 사람들. 그들은 늘 깨어 있지 않았기 때문일까? 아니면 기도하지 않아서일까. 이유를 알 수 없을 때 무조건 여행을 떠나보자. 아무것도 갖지 않고 달랑 혼자 배낭여행이라도 떠나자. 왜 지금, 여기 내가 아직도 살아 있는지 다시 한 번 내 안의 나를 만나보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