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한국 33개국 한글 세계평화지도 특별전

 

 

천지일보가 오는 5월 27일~28일 ‘스마트세계평화포럼2013’을 개최합니다.

‘한반도 통일과 세계평화 비전’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스마트세계평화포럼2013은 정전60주년을 맞아 세계평화 실현을 위해 한반도 통일이 중요 과제임을 전 세계에 알립니다.

또한 스마트폰과 SNS 등 IT를 통해 한반도 통일과 세계평화에 대한 생각을 하나로 모으는 ‘스마트평화운동’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입니다.

특히 한반도 통일과 세계평화를 위해 세계인이 어떤 생각을 갖고 나아갈 것인지에 대한 방향을 ‘서울평화선언문’에 담아 널리 알립니다. 선언문은 인터넷·스마트폰·SNS를 통해 전 세계에 퍼져 지구촌 가족이 함께하는 한반도 통일과 세계평화 운동의 첫 단추를 꿰게 될 것입니다.

 

 

▲ 북한 김정일에게 전달된 한반도 통일기원 지도 ‘우리는 하나’를 작업 중인 한한국 세계평화 작가 (사진제공: 한한국 작가)

더불어 이번 포럼이 진행되는 동안 생전에 UN본부 22국가에 소장 전시된 세계 유일한 한한국 세계평화 작가의 작품 전시회를 동시에 진행합니다.

한 작품에 최소 1년에서 4년에 걸쳐 제작된 한글 세계평화지도는 세계 유일 분단국의 평화 작가가 전하는 감동과 평화의 염원을 전합니다.

23년 만에 한글날이 공휴일로 재지정 돼 더욱 의미를 더하는 이번 전시회는 북한 김정일에게 전달된 한반도 통일기원 지도 ‘우리는 하나’ 복원 작품을 비롯한 ‘희망 대한민국’ 등 7m 대작 한반도 지도 3점과 중국 시진핑 주석이 꿈에 나타나 흡족해했다는 ‘중국평화대지도’ 등 20여 년간 제작된 33개국 한글 평화지도가 선보입니다.

스마트세계평화포럼2013은 정전 60년을 맞아 한반도 통일과 세계평화를 IT를 통해 실현해가는 출발점이자, 한국인의 평화염원을 문화로 만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홈페이지: http://www.smartpeaceforum.co.kr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