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솜 기자] 기독교윤리실천운동 부설 기독교윤리연구소는 다음 달 9일 서울 명동 청어람 소강당에서 ‘목회자와 교회정치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연구소는 ‘목회자와 돈’ ‘목회자와 성’에 이어 이번 심포지엄을 마지막 편으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최근 한국교회의 치부를 드러내는 사건들로 교회의 신뢰는 추락하고 사회로부터 조롱과 지탄을 받는 상황에까지 이르게 됐다”며 “이 문제를 지혜롭게 해결하지 못함으로 발생하는 분란이 한국교회의 더 큰 문제라고 할 수 있다”고 심포지엄의 배경을 설명했다.

연구소는 심포지엄에서 ▲한국교회(교단)의 정치가 혼탁해지는 이유와 문제점 ▲교회법과 사회법의 관계에 대한 고찰 ▲한국교회의 정치문화가 더 투명해지고 책무성 있게 되기 위한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장형 백석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임성빈 장신대 교수가 ‘한국교회의 위기와 교회(교단) 정치 - 장로교회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이어 ‘한국교회의 정치, 무엇이 문제인가(지형은 성락성결교회 목사)’ ‘교회법과 사회법의 관계 어떻게 볼 것인가(이상민 변호사)’ ‘한국교회의 정치문화, 어떻게 개선할 것인가(배종석 고려대 교수)’ 등의 주제 발제가 진행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