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태 한나라당 대표가 10월 재보선 양산 출마를 위해 11일 이명박 대통령을 만난다.

9일 윤상현 한나라당 대변인은 “오는 11일 이명박 대통령과 박희태 대표가 정례회동 형식으로 만남이 이뤄진다”면서 “장광근 사무총장과 비서실장, 대변인이 배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1일 예정된 정례회동 뒤에는 박희태 대표가 이명박 대통령과의 1대 1 티타임을 통해 양산 재보선 출마에 대한 조율을 가질 것으로 전해졌다.

장광근 한나라당 사무총장은 이 회동에 대해 ‘통상적인 당청회동’이라고 밝혔지만 박 대표의 재보선 출마로 인한 대표직 사퇴와 정치인의 ‘입각’, 청와대 개편과 관련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양산 재보선에 박 대표가 대표직을 사퇴하고 출마할 경우 지도부의 변화가 불가피 할 것으로 보여 개각과 당 지도체제 개편을 앞두고 박 대표의 선택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박 대표는 이미 양산 출마 결심을 굳혀 주소지도 양산으로 옮긴 상태다. 또한 이 대통령의 형 이상득 의원으로부터 출마 때 당 대표직을 내놓고 하라는 조언을 받아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당 핵심관계자는 개각과 관련해 “이번 개각에 정치인의 입각은 2~3명 정도 이뤄질 것으로 안다”면서 “임태희, 최경환 의원의 입각이 유력하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