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마트속기협회(회장 안정근)가 한국자막방송기술협회와 공동으로 ‘제34기 자막방송 속기사 연수생’을 모집한다.

CAS속기사 가운데 한글속기 국가기술자격 또는 협회자격 2급 이상인 사람이 응시할 수 있으며, 16일까지 홈페이지(www.smartsteno.org)에서 신청하면 된다.

면접 및 실기시험은 18일 오후 2시 서울 구로디지털1단지 협회 전산교육실에서 시행되며, 시험 전에 이력서(자기소개서 포함), 자격증 사본, 주민등록등본, 속기학원장 추천서 각 1통씩 제출해야 한다.

속기 일반연수 과정 수료자 우대ㆍ연수기간은 4월 22일부터 7월 5일까지이며, 연수 후 테스트를 거쳐 성적우수자는 협회 회원사들의 자막방송 속기사로 채용된다. 연수 중에도 수요가 발생하면 우선 채용되며, 연수기간 중 속기 업무가 진행되면 실비를 받는다.

최근 국내 자막방송 속기사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실시간 자막방송에서 CAS속기사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자막방송 속기 연수팀장인 전은희 속기사는 “자막방송 속기는 속기 실력을 향상하는데 더할 나위 없이 좋고 매력적인 분야로 자막방송 속기사들은 국내ㆍ외 속기경기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며 “국내 최고 속기사의 꿈을 꾸고 있다면 자막방송 속기에 도전해 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