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청와대가 그간의 인사 파행에 대한 대국민사과를 하자 30일 야당이 거세게 반발했다.

야당은 박근혜 대통령이 직접 사과에 나서야 한다면서 압박의 수위를 높였다.

민주통합당 김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주말을 이용해 사과를 하는 것도 그렇지만, 인사 실패에 대해 누구 한 사람 책임지지 않고 사과문 대독으로 넘어가려는 청와대의 행태는 국민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대변인은 “박근혜 대통령은 더 이상 국민의 요구를 외면하지 말고, 직접 나서서 국민께 사과해야 한다”면서 “또한 비서실장, 민정수석에게 인사 실패에 대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같은 당 박지원 의원은 트위터에 “인사 참사에 대한 청와대 비서실장의 대국민사과 대변인 대독 발표는 국민을 졸(卒)로 보는 나쁜 사과”라고 적었다.

박 의원은 “대통령의 직접 사과와 인사라인의 문책 책임이 국민의 마음을 달래고 41%의 박근혜 대통령 지지도를 만회 가능한 길”이라고 전했다.

진보정의당 이지안 부대변인은 서면 논평에서 “사과하려는 뜻은 존중하지만 누구 하나 책임지겠다는 사람은 없었고, 대변인 대독을 통한 사과가 국민에 대한 예의를 다한 것인지 궁금하다”고 지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