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고위층 상대 성접대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 특수수사과의 모습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김예슬 기자] 전·현직 사회 고위층에게 성 접대한 의혹을 받고 있는 건설업자 윤모(52) 씨가 그동안 검찰 수사를 받았던 사건에 유력 인사 등의 개입이 있었는지에 대한 경찰 조사가 진행되고 있다.

윤 씨가 자본금 3억 5000만 원으로 시작한 시행사 J개발은 2006년 말에 서울 동대문구의 H주상복합건물을 준공했다. 그러나 윤 씨는 상가개발비 70억 원을 빼돌렸다는 혐의로 분양자들로부터 검찰에 고소당했다.

이에 윤 씨는 2007년과 2008년, 2010년에 검찰 조사를 받았으나 모두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경찰은 또 J개발이 2006년께 서울 목동에서 재개발 사업을 진행하면서 A저축은행으로부터 시가 40억 원 상당의 땅을 담보로 240억 원을 대출받은 과정도 조사 중이다.

한편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27일 ‘성 접대’ 연루 의혹을 받는 인사 10여 명에 대한 출국금지를 검찰에 요청했다.

경찰은 출국금지 요청이 받아들여진 인물을 대상으로 조만간 강제수사에 나설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또 김 전 차관 등에 대한 출국금지 요청이 기각된 사유도 내용을 보완해 재신청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와 별도로 경찰은 윤 씨의 통화내역에 검찰청과 경찰청 명의의 유선전화 및 업무용 휴대전화 등 10여 개 번호가 자주 등장한 것을 확인, 이 번호들에 대한 사용자명 제출도 검찰 등에 공식 요청한 상태다.

경찰은 이 통화가 각종 수사나 소송과 관련된 로비 등을 위한 부적절한 통화인지를 확인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