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양 회장 “No.1 철강사라는 시대적 과업 완수”

[천지일보=이경숙 기자] 포스코가 29일 광양 백운아트홀에서 창립 45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포스코 임직원 800여 명은 ‘새로운 출발 다짐’을 선언하며 글로벌 경기침체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고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특히 ‘제철보국(製鐵保國)’이라는 사명감으로 창립된 회사에 걸맞게 이해관계자와 동반성장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는 기업시민으로서 책무를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임직원 대표의 이와 같은 다짐에 정준양 회장은 “임직원 여러분들의 다짐에 감사하며 이 작은 감사가 행복의 홀씨가 되어 가정∙일터∙사회 전체가 행복으로 충만하길 희망한다”는 문자메시지를 임직원에게 전송했다.

정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최근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반영한 듯 시종일관 긴장된 어조로 결연함을 보였다.

정 회장은 “제철소가 있어야 국가 근대화에 성공할 수 있다는 박정희 대통령의 일념과 기획에 의해 포스코가 탄생했다”는 박태준 명예회장의 마지막 연설을 상기하면서 “지난 45년간 창업세대들이 쌓아 올린 유산이 현재 포스코의 이름값으로 가등기된 것이나 마찬가지이므로 현재 철강업계 리더라고 오만에 빠지거나 안주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특히 정 회장은 “이 시대가 요구하고 있는 창조경제가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한 포스코의 창업정신과 다르지 않으므로, 창업정신으로 재무장해 영원한 글로벌 No.1 철강사라는 시대적 과업을 완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포스코는 생중계를 통해 창립 기념식에 참석하지 못한 국내외 포스코 패밀리 직원들과의 소통의 장도 마련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