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손성환 기자] 대우건설(대표이사 서종욱)은 싱가포르에서 약 1억 4000만 달러(한화 약 1550억 원) 규모의 알렉산드라 뷰(Alexandra View) 콘도미니엄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27일 밝혔다.

싱가포르의 최대 부동산 개발회사인 CDL(City Development Limited)이 발주한 이 공사는 싱가포르 알렉산드라 지역에 43층 높이의 2개동, 총 508세대 규모의 콘도미니엄과 부속시설을 신축하는 것으로, 다음 달 착공해 36개월 동안 진행한다.

이 콘도미니엄은 최고급 주거시설로 현지에서 이미 90% 이상 계약된 것으로 알려졌다.

대우건설은 말레이시아에서 톱5 초고층 빌딩 3개와 최대 규모의 컨벤션센터 등 다수의 랜드마크 건축공사를 수행하고, 지난해 싱가포르에 진출해 1년 만에 4건, 올해만 벌써 2건의 건축공사를 따냈다.

특히 이번 수주는 발주처가 공사수행능력과 실적을 고려해 대우건설 측에 먼저 입찰 참여를 요청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것이 대우건설 측의 설명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싱가포르는 대형 공공토목 및 인프라 공사, 민간 주도의 고급건축공사가 지속적으로 발주되는 동남아시아 최대의 건설 시장”이라며 “올해 오피스·콘도·호텔 등 대형 프로젝트가 지속적으로 발주될 예정이어서 대우건설의 향후 수주 전망이 매우 밝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