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모터쇼를 찾은 관람객들이 자동차를 둘러보고 있다.(사진제공:서울모터쇼)

[천지일보=최성애 기자] 2013년 서울모터쇼가 29일부터 내달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이번 서울 모터쇼는 14개국 384개 업체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가 될 예정이다.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9대의 모델을 비롯해 45대의 신차가 서울모터쇼에서 소개된다. 또한 미래 자동차의 모습을 짐작하게 하는 콘셉트카 15대도 선보인다. 

특히 이번 2013서울모터쇼는 킨텍스 제 2전시장 개장으로 전시 규모가 종전의 두 배로 늘어났다. 축구장 15개 크기의 전시장에 29개 국내외 완성차 업체의 자동차가 들어서게 된다. 제 1전시장과 제 2전시장을 연결하는 무빙워크가 있지만 재입장이 불가능하다. 한 전시장을 꼼꼼하게 살펴본 후 다음 전시장으로 이동해야 한다. 

서울모터쇼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이벤트 홈페이지에 포토 콘테스트를 응모하면 심사를 통해 노트북과 카메라, 아이패드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친환경 그린카의 시승 체험행사도 준비됐다. 또한 매일 1대씩 총 12대의 자동차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추첨행사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다년간 자동차를 전문적으로 촬영해 온 사진작가들의 작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한민국자동차사진대전이 제 2전시장 9홀에서 진행된다. 

서울모터쇼의 입장권은 어른 1만 원, 초중고생 7000원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