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안시, 태조산공원 추모비서 호국정신 기려

[천지일보 천안=김지현 기자] 천안시(시장 성무용)가 26일 ‘천안함 46용사 3주기’를 맞아 태조산공원에서 천안함 용사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추모식를 거행했다.

천안함 자매도시인 천안시는 이날 오전 조국 영해를 수호하다 순국한 천안함 46용사를 추모하고 호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추모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추모행사는, 천안시 주관으로 시민, 기관단체장, 해군 제2함대사령부 관계자, 군부대장병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수됐다.

이날 행사는 시립예술단의 식전공연과 천안함 46용사에 대한 묵념, 추념사, 헌화와 분향 순서로 진행됐으며 부대행사로 천안함 관련 사진이 전시됐다.

성무용 시장은 추념사를 통해 “조국의 수호신이 되신 천안함 용사들의 영전에 60만 시민과 더불어 거룩한 희생을 가슴 깊이 새기며 숭고한 뜻을 추모한다”며 “46용사가 보여준 호국정신을 소중히 간직하고 계승 발전시켜 용사들의 희생이 결코 헛되지 않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는 검푸른 서해바다에 잠든 숭고한 애국용사들의 충절을 기리고 시민과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안보의식을 고취하고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2011년 10월 태조산공원에 천안함의 1/7크기의 모형과 ‘서해의 숭고한 불꽃’이라는 추모비를 제작 설치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