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네통 SS 글로벌 캠페인의 모델로 발탁된 보아. 굽 없는 하이힐을 신은 보아의 모습 (사진제공: 베네통)
 
[천지일보=조현지 기자] 베네통 코리아(대표 김창수)는 20일 강남 역삼동 F&F 사옥에서 ‘2013 S/S 글로벌 캠페인’ 발표회를 열고 아시아 대표 모델로 가수 보아를 선정했다.

보아는 해외 진출 성공의 아이콘이자, 최근 TV 프로그램을 통해 후배들에게 꿈을 심어주는 멘토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개념 아이콘으로서의 가치도 보여줬다는 점을 주목해 한국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유일한 동양인 모델로 선정된 것으로 분석된다.

베네통 코리아는 세계적으로 선정된 해당 캠페인의 모델들은 각 선정자의 개성과 스토리에 맞는 고유 컬러가 주어지는데 보아에게 부여된 10번째 컬러는 ‘실버’라고 전했다.

베네통 코리아 김창수 대표는 “13세의 어린 나이에 데뷔해 현재까지 쉬지 않고 활동을 해오며 K-POP 한류를 이끈 주인공이자 새로운 미래에 대한 비전을 꿈꾸는 멘토로서의 화려함을 실버로 표현했다”며 “미와 가치를 동시에 지닌 동양인 모델을 뽑는 글로벌 캠페인의 취지와 잘 맞아 보아를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어 보아는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메시지를 꾸준히 전달하는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의 아시아, 한국을 대표하는 모델로 선정되어 영광”이라며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달려온 제 모습이 미래지향적이고 화려한 컬러인 ‘실버’로 표현돼 기쁘고 앞으로도 누군가에게 꿈을 심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처럼 ‘더 페이스 오브 컬러스’의 모델은 개인적 스토리와 다채로운 이력을 가진 찰리 채플린의 손녀이자 모델인 키에라 채플린, 의족 모델 마리오 갈라와 여자로서 성전환 수술을 하고 세상의 편견을 극복한 트랜스젠더 모델 리아 티 등이 있다.

한편 이날 보아는 선명한 베네통의 로고 컬러인 초록색의 가죽 재킷과 스터드 디테일의 블랙 쇼츠와 반투명 블랙 타이즈를 매치해 키와 각선미를 강조했다.

특히 보아는 독특한 디자인의 하이힐을 신고 마치 까치발로 서 있는 것 같은 착시를 일으키는 ‘굽 없는 하이힐’을 신고 등장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