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가 태블릿 PC를 활용한 고객상담지원 시스템 ‘스마트 플래너’를 20일부터 운영한다. (사진 제공: 현대자동차)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현대자동차는 20일부터 전국 427개 현대차 지점에서 태블릿 PC를 활용한 고객상담지원 시스템 스마트 플래너’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고, 자동차 신기술 등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스마트 플래너를 도입하게 됐다.

스마트 플래너는 차량 정보를 이미지와 영상을 통해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차량 둘러보기 기능, 관심 차종을 한 눈에 비교해 볼 수 있는 경쟁차 비교 기능, 어려운 용어나 기능을 동영상을 통해 안내해주는 기능 사전’ 기능, 상담 받은 차량의 견적을 문자메시지, 이메일, 팩스로 손쉽게 제공하는 견적내기 기능 등으로 구성돼 있다.

현대차는 스마트 플래너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태블릿 PC 하나로 상세사양, 가격 등 차량 정보에서부터 수입차를 포함한 경쟁차와의 사양비교, 견적내기 등 차량 구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현대차는 향후 실시간 시승예약, 전시차 위치 조회 등의 기능을 추가해 구입 상담부터 계약 및 출고, 출고 후 고객관리까지 1:1 디지털 맞춤형 고객 관리 서비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보다 수준 높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영업현장에서도 스마트 기기를 활용하는 ‘스마트 플래너’를 도입하게 됐다”며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기업으로서 고객 감동을 위해 끊임없이 혁신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차는 고객이 편리하게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 폰 앱 상담서비스, 영상 통화 상담서비스, 문자 Talk 서비스 등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한 3가지 IT 연동 상담서비스와 긴급상황에서의 실시간 상담 기능을 강화한 ‘긴급출동 모니터링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