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용자동차는 18일 평택공장 본관에서 제1기 섀도 보드 발대식을 갖고, 앞으로 젊고 역량 있는 인재들의 열정과 아이디어를 경영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사진제공:쌍용자동차)

[천지일보=최성애 기자]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이유일)는 젊고 역량 있는 인재들의 열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경영에 적극 반영하기 위한 청년중역회의체 ‘섀도 보드(Shadow Board)’를 출범시켰다고 18일 밝혔다.

제1기 섀도 보드는 영업, 기술개발, 생산, 구매 및 지원부문 등 각 팀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30대의 젊은 직원들 11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2년간 사업전략, 회사 운영 및 사업성과 개선 등 주요 사안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조직역량 강화와 조직문화 개선 등 발전적·창의적 조직 변화와 수평적·수직적 커뮤니케이션의 가교 역할 뿐 아니라 내부 소통 강화 등을 위해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섀도 보드는 Mahindra Group Shadow Board 대회 및 Group의 Blue Chip 미팅에 출전해 마힌드라 고위 경영자들에게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18일 오전 쌍용자동차 평택공장 본관에서 진행된 제1기 섀도 보드 발대식에는 이유일 대표이사와 임원진, 섀도 보드 멤버 및 멘토 그룹 등이 참석해 회사의 첫 청년중역회의체의 출범을 축하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