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가 세종시에서 KT 통신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전화를 걸 때, 새롭게 변경된 세종시의 지역번호를 안내해주는 서비스를 8월 말까지 무료로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제공: KT)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KT가 세종시의 새로운 지역번호인 ‘044’ 번호변경안내 서비스를 8월 말까지 무료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세종시의 KT 집 전화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전화를 거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는 8월 말까지 지역번호 ‘044’ 번호변경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종시의 KT 고객에게 전화를 걸 때 기존 지역번호인 ‘041(충남)’, ‘043(충북)’을 누르더라도 세종시의 바뀐 지역번호인 ‘044’를 안내받을 수 있다.

KT는 정부와 협의해 작년 7월부터 8개월간 변경된 번호로 자동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제공했다. 그러다 서비스 이용자가 증가하자 서비스 제공 기간을 자발적으로 연장했다.

KT 충남고객본부장 김윤수 상무는 “고객들이 세종시 지역번호 변경사실을 충분히 인지할 수 있도록 DM, 요금 고지서 안내, 언론 보도 등의 홍보활동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번호 변경 안내 서비스가 종료되는 9월부터는 다른 지역에서 세종시로 전화를 걸 때에는 반드시 새로운 세종시의 지역번호 ‘044’를 눌러야만 통화가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