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전문 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은 민법 과목 고득점을 위한 ‘민법 핵심노트’를 무료 제공한다.

민법 핵심 노트는 2013년 민법 과목의 출제경향을 예측해 기출지문 및 조문정리를 이해하기 쉽게 구성했다고 에듀윌은 설명했다.

교안은 크게 민법 총칙과 물권법, 채권법, 민사특별법으로 구성돼 있다. 민법 총칙에서는 총칙과 의사표시, 법률행위의 대리, 법률행위의 무효와 취소를 학습정리 할 수 있고, 물권법은 총설과 물권의 변동, 점유권, 소유권, 용익물권, 담보물권을 정리할 수 있다.

채권법은 계약총론과 계약각론을, 민사특별법에서는 주택 임대차보호법과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가등기담보 등에 관한 법률, 부동산실권리자명의 등기에 관한 법률, 집합건물의 소유 및 관리에 관한 법률 등을 학습해 볼 수 있다.

교안을 내려받아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편집해 활용하는 것도 효과적인 공인중개사 공부방법의 하나가 될 것이다. 2012년 민법 및 민사특별법 과목의 출제경향을 살펴보면 사례형 문제와 박스형 문제는 줄고, 판례지문을 묻는 문제가 8문제나 더 나온 가운데 조문을 답으로 묻는 문제도 다수 출제됐다.

한편, 에듀윌은 공인중개사 인터넷강의 비용을 크게 낮추면서 과목별 대표 강사진의 강의를 모두 수강할 수 있는 ‘올스타 클럽 특별반’을 운영 중이다. 2013년 정규학원 강좌로 구성돼 있으며, 스마트폰 강의와 PMP, MP3 강의가 수강기간 동안 모두 제공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