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환경노동위원회의 파행과 미디어법 처리의 여파로 6월 임시국회에서 처리되지 못한 비정규직법에 대한 여야 간 논의가 오가고 있는 가운데 정규직 전환지원금 집행을 위한 ‘원포인트 국회’가 열릴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정부와 한나라당은 국회에서 당정회의를 통해 민주당을 비롯한 야당에 ‘비정규직 전환 지원금 집행’을 위한 8월 임시국회를 제안했다.

한나라당 신상진 제5정책조정위원장은 30일 당정회의 후 기자회견을 통해 “정규직 전환지원금은 법 개정이 안 되면 집행이 어렵다”면서 “민주당 및 자유선진당과 협의를 통해 지원금을 쓸 수 있도록 8월 임시국회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어 신 위원장은 “국회에 여야가 참여하는 ‘비정규직 해결 특위’를 구성하자”고 야당에 제안했다.

이와는 별도로 한나라당 안상수 원내대표는 “사용자와 근로자가 합의만 하면 비정규직 기간을 연장하는 것이 민주주의와 시장경제에 맞는 것 아니냐는 현장의 목소리도 있다”며 기간·횟수에 제한 없는 비정규직 사용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앞서 여야는 비정규직법 개정을 전제로 4월 추가경정예산에 정규직 전환지원금 1185억 원을 책정한 바 있는데, 한나라당은 비정규직법 시행을 유예해 대량실업의 사태를 막자는 입장을 밝힌 반면 민주당은 법 시행 유예가 오히려 비정규직 노동자를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로 법 시행일전 합의에 실패했다.

이 같은 비정규직법 처리를 위한 한나라당의 ‘원포인트 국회’의 제안에 민주당을 포함한 야당이 어떻게 응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