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희망근로자 865명이 그간 대전시가 해결하지 못했던 일을 처리하며 해결사 역할을 하고 있다.

희망근로자들은 7개 분야에 865명이 투입됐다. 시가 녹색성장 사업으로 집중 추진하는 자전거 사업에는 하루 87명이 7개 사업장에 투입됐다. 이들은 시내에 방치된 자전거 처리와 자전거 보관대 추가 설치 등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환경조성 역할을 했다. 옥외 광고물 제거에는 희망근로자들이 229명 배치됐다.

이 외에도 ▲공공시설물 환경정비에 216명 ▲노후 화장실 보수 및 정비 119에 119명 ▲저소득층 집수리 지원사업에 109명 ▲고령화 시대 경로당 도우미 지원사업에 76명이 활용됐다.

시는 전국체전 및 국제우주대전(IAC)을 겨냥해 이같이 도시 미관에 힘을 쏟고 있다. 이에 따라 고용 창출까지 되고 있어 자체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하고 있다.

한편, 시는 장마 이후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될 것으로 보고 국민건강보험공단 및 보건소와 협의를 통해 전체 희망근로 참여자의 건강문제도 하나하나 체크할 계획이다.

김홍갑 행정부시장은 “앞으로 열릴 전국체전 및 국제우주대회(IAC 행사)를 찾는 손님맞이 준비를 완료했으며, 그 밖에도 자치구별로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희망근로의 특색 있는 사업을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는 희망근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