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는 차체자세제어장치(VDC)를 기본 적용해 안전성을 높이고 상품성을 강화하면서도 가격인상은 최소화한 ‘엑센트 2013’을 출시했다. (사진 제공: 현대자동차)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현대자동차는 기존 40만 원으로 옵션 운영되던 차체자세제어장치(VDC)를 기본 적용하면서도 가격 인상은 최소화한 ‘엑센트 2013’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국내 소형차 중 최저가격인 1104만 원(MT)의 ‘스타일’ 트림을 신설, 경차보다 저렴한 판매가격을 실현했다.

현대차는 프리미엄 모델을 신설하고 프로젝션 헤드램프(LED, 주간주행등 포함), 새롭게 디자인된 16인치 알로이 휠 등 외관 차별화 요소를 적용했다.

기존의 ‘럭셔리’와 ‘프리미어’ 2개 트림은 각각 ‘스마트’와 ‘모던’으로 변경돼 20~25만 원가량 가격이 상승했다. 이는 VDC, 급제동경보시스템, 후석 센터 3점식 시트벨트, 열선 내장 아웃사이드 미러, 원터치 트리플 턴 시그널 등의 사양을 대폭 추가함으로써 50만 원 이상의 가격 인하 효과가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현대차는 엑센트 2013을 출시하면서 브론즈, 그린애플, 소닉실버 등 신규 컬러를 추가했다. 또한 최근 증가하고 있는 디젤차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엑센트 디젤 모델을 기존 3개에서 7개 트림으로 확대함으로써고객의 선택폭을 넓혔다.

디젤 모델은 복합연비를 기준으로 자동변속기 16.5km/ℓ, 수동변속기 19.2km/ℓ의 높은 연비를 갖춰 연료절감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를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경기 침체로 인해 연비와 경제성이 뛰어난 소형차의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며 “‘엑센트 2013’으로 고객들에게 차급을 뛰어넘는 만족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