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른민주개혁시민회의 등 11개 시민단체 소속 회원들이 민주당을 규탄하는 ‘민주당 냄비 찌그러뜨리기’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뉴스천지

민주당 의원들이 사퇴서를 제출하고 링 밖에서 장외투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일부 시민단체들이 “민생돌보기 외면하는 민주당은 사퇴하라”며 맹비난을 퍼붓고 있다.

바른민주개혁시민회의(이하 바른민주) 등 11개 시민단체들은 29일 여의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은 사퇴하고 그 이전에 국민의 세비를 반납하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는 미디어법 사태로 다른 민생법안 처리를 신경쓰지 못하고 있는 민주당을 정면 겨냥한 것.

바른민주 윤의구 의장은 “민생법안을 외면한 채 길거리 투쟁을 선동하더니 급기야는 의원직 총사퇴를 무기로 삼는 민주당 의원들은 즉각 대국민사죄를 해야 한다”며 “사퇴이전에 국민이 낸 세비를 즉각 반납하라”고 비난했다.

윤 의장은 “미디어법 처리 과정에서 국회에 무단으로 난입하고 의정활동을 방해한 언론노조 책임자들을 즉각 처벌해야 한다”면서 “미디어법 처리 방해 국회의원들에 대해 엄중한 처벌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미디어법에 대해서는 “미디어법은 한마디로 방송시장을 키워 선진국형 일자리를 만드는 민생법안”이라며 “30년 전 만들어진 5공 방송법을 개혁해 그동안 지상파 3사가 독점해 온 방송을 국민의 품으로 되돌려주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언론노조 등이 ‘언론악법’이라고 부르는 미디어법을 ‘미디어 발전법’이라고 명명하는 등 미디어법에 대한 현격한 시각차를 보였다.

반면 언론노조는 최상재 위원장 체포 후에도 ‘거대자본 신문과 대기업이 방송을 독점하려고 하고 있다’는 주장을 고수하고 있다.

지난 28일 언론노조가 참여한 ‘언론사유화 저지 및 미디어공공성 확대를 위한 사회행동’은 “국민 7명 중 두 명이 반대하는 언론법을 폐기하라”고 주장하며 언론법 관련 시행령을 제정하려 한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의 사퇴를 촉구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