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대평 대표 관할구역과 시행시기 원칙 제시

최근 여야 간 이견 차로 인해 법안 소위에서 심사가 되지 않아 9월 국회를 기다리고 있는 세종특별자치시 설치법(이하 세종시 법)에 대해 자유선진당이 입장을 밝혔다.

자유선진당은 충남 연기군청에서 세종시법 제정을 위한 주민과의 간담회를 통해 세종시의 법 내용을 설명하고 시행시기 등 여야 간 미합의 사항에 대한 주민의견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심대평(자유선진당) 대표는 충북 청원군의 편입 문제에 대해  “한나라당과 민주당, 자유선진당이 각각 이견을 보이고 있지만 2개 도와 3개 군에 걸쳐있는 세종특별자치시의 정책목표와 상징성을 감안한다면 원안추진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청원군을 포함한 관할구역문제는 원안에 대한 축소·변질과 연결될 수 있는 근원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원안대로 추진해야 합의 될 것”이라고 말해 원안 추진을 강력히 요구했다.

시행시기와 관련해서 심 대표는 “구체적으로 검토해 본 결과 내년에 세종특별자치시가 출범하기에 시간은 충분한 것으로 판단된다”며 “여러 이유를 들어 시행시기를 연기한다면 세종시 건설에 대한 의지가 없는 것으로 생각할 수밖에 없다”고 말해 내년 세종시의 출범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표현했다.

일각에서는 심 대표의 이 같은 발언이 충청권을 기반으로 한 자유선진당의 지지기반을 확고히 하고자 하는 입장으로 해석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