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아시아학 세계총회(ICAS 6)’가 다음달 6~9일까지 4일간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열린다.

이번 ‘ICAS 6(International Convention of Asia Scholars 6)’은 ICAS조직위원회 주관으로 전 세계인들이 ‘아시아적 가치’ 공유를 통해 전 세계 발전을 꾀하고자 하는 “Think Asia!”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화려한 개막을 한다.

아시아학 세계총회는 각 대륙의 주요도시에서 격년제로 개최되고 있으며 이번 대회는 총 62개국, 약 1500명(외국인 120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아시아의 정치·경제, 사회·문화, 종교·언어 등의 분야에서 1077개의 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총회는 약 50여 개 업체 및 기관들이 함께 참여해 산업 전반의 유대 강화와 기술·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약 40억 원 정도의 직접 소비 효과로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 효과도 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기조 연설자로 도올 김용옥 교수가 나서 참가자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문의) 대전광역시 042-600-5417, 홈페이지 http://www.metro.daejeon.kr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