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계가 사회 문제로 논란이 되고 있는 종교편향, 종교자유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종교평화에 대한 미디어 확산을 위해 블로거를 양성하는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조계종 종교평화위원회(이하 종평위)와 불교아카데미는 오는 8월 16일~11월 4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서울 만해NGO교육센터에서 ‘종교평화 블로거 양성교육’ 강좌를 연다. 접수마감은 8월 12일까지다.

종평위는 “종교차별 근절과 종교평화를 위해 블로거 및 온라인 전문 대응 인력을 양성하겠다. 또한 불교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네트워크 핵심 인력을 육성할 것”이라며 “교육 수료자는 불교와 세상이 만나는 통로로 불교온라인 네트워크의 중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종평위와 불교아카데미는 이를 통해 미디어 시대에 맞는 종교평화 전문 호법신장을 육성할 방침이다.

교육 과정은 ‘종교지형의 변화-불교의 대응전략’ ‘21세기 새로운 미디어 블로그’ ‘불교문화를 읽는 키워드’ ‘창조적 글쓰기’ ‘종교평화 블로그 활용전략’ 등이다. 또한 포털사이트 전문 강사와 파워블로거, 종교차별 전문 교육 인력 등 분야별 전문 강사진들이 나선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조계종 총무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블로거 템플스테이 및 특강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문의) 종평위 02-2011-1824, 불교아카데미 02-2278-1087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