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 오전 의원회관에서 ‘전문가가 본 미디어법 강행처리의 법적 효력’ 긴급토론회가 열렸다. ⓒ뉴스천지

27일 오전 의원회관에서 ‘전문가가 본 미디어법 강행처리의 법적 효력’ 긴급토론회가 개최됐다.

문국현(창조한국당) 대표는 인사말에서 “독재에 의한 참담한 결과가 빚어졌다”며 “대리투표·유령투표 등과 같은 것들은 인정할 수가 없다”고 말해 미디어법 처리 과정에 문제가 있었음을 지적했다.

그는 “법에 대한 절차상의 원천적 무효성은 제쳐놓고 보더라도 여론조사를 보면 이번 미디어법 통과는 명백하게 민주주의를 위협한다는 결과가 있다”며 “공기와 물 같은 언론을 장악하려는 정권이 바로 독재정권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 27일 미디어법 강행처리의 법적 효력 긴급토론회에서 문국현 창조한국당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스천지

강기갑(민주노동당) 대표는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면서 가슴을 파고드는 생각이 ‘과연 이명박 정권이 지금 이대로 대한민국을 끌고 가려고 하는 것인지’ 하는 의문이 든다”며 “쌍용자동차, 용산 사태 등 민생의 핵심 사안들과 MB악법, 북한 문제 등 이명박 정부가 대한민국호를 산으로 끌고 가면 다행인데 천 길 낭떠러지 폭포로 끌고 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강 대표는 “다수당이 청와대의 말 한마디에 꼭두각시 시녀 노릇을 하고 있다”며 “국회가 타살되었다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다”며 미디어법 통과에 대한 안타까운 심경을 밝혔다.

▲ 27일 미디어법 강행처리의 법적 효력 긴급토론회에서 강기갑 민주노동당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스천지

이강래(민주당) 원내대표는 “오늘 아침 라디오 대담에서 이명박 대통령이 미디어법에 대한 속내를 드러냈다”며 “박근혜 전 대표와 청와대에서 합의하라고 지시를 했더라면 미디어법은 합의되었을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부끄러운 일이지만 대리투표는 현실이었다”며 “민주당이 야 4당과 함께 투쟁을 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참석하기로 했던 전국언론노조의 노조원들은 이날 아침 최상재 전국언론노조위원장의 갑작스러운 체포에 항의하기 위해 불참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