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가 미국 이통사업자 메트로PCS(Metro PCS)를 통해 4G망과 3G망 사이에서 끊김 없는 통화가 가능한 스마트폰을 세계최초로 상용화했다. 사진은 세계최초 VCC 상용화 스마트폰 ‘스피릿 4G’. (사진제공: LG전자)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LG전자가 4G(4세대)망과 3G(3세대)망 이동 시에도 통화가 끊기지 않게 하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했다고 11일 밝혔다.

LG전자가 선보인 VCC(Voice Call Continuity) 기술을 이용해 네트워크망 변경 시 발생했던 통화 끊김 현상이 사라지게 됐다. 그간 4G 네트워크 데이터망을 통해 음성통화를 하다가 4G 서비스가 되지 않는 3G 지역으로 이동하면 데이터망을 4G에서 3G로 바꾸는 과정에서 통화가 끊어지는 현상이 발생했었다.

하지만 이번 상용화된 기술을 이용함으로써 이통사들은 가입자에게 보다 안정적인 음성통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LTE 사용자 역시 통화를 하면서 4G 서비스 지역을 벗어났는지 걱정할 필요가 없게 됐다.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개발 전략이 성과를 거둔 것”이라며 “LTE 특허 세계 1위 경쟁력을 바탕으로 LTE 스마트폰 최강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LG전자는 해당 기술을 적용한 ‘스피릿4G’를 미국 이동통신사업자인 메트로PCS를 통해 출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