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관·靑수석비서관은 설연휴 후 발표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박근혜 정부의 첫 주요직 인선이 8일 오전 발표될 예정이다.

7일 대통령직인수위는 새 국무총리 후보자와 청와대 비서실장 내정자가 포함된 새 정부의 1차 인선 결과를 8일 오전 10시 서울 삼청동 인수위 공동기자회견장에서 발표한다고 밝혔다.

특히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기자회견장에 나와 후보를 지명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윤창중 인수위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8일 오전 주요 인선에 관한 1차 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2차 발표는 설 연휴 이후 인선과 검증이 마무리되는 대로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선 폭은 정확히 알려지지 않고 있다. 박 당선인은 먼저 국무총리 후보자와 청와대 비서실장 인선을 공개한 뒤 이들과 협의를 거쳐 설 연휴 직후 2차 발표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박 당선인은 그동안 차기 정부의 국정철학을 이해하면서도 도덕성과 업무능력을 겸비해 인사를 물색해왔다.

여권에서는 총리 후보로 새누리당 대선선대위 정치쇄신특위위원장을 지낸 검찰 출신의 안대희 전 대법관이 거론되고 있다. 조무제 전 대법관도 하마평에 꾸준히 오른다. 김진선 대통령 취임준비위원장도 강원지사를 세 차례 지내며 행정경험이 풍부하다는 점에서 당 안팎에서 거론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청와대 비서실장에는 정무 능력을 갖춘 박 당선인의 측근 인사들이 기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