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인조 힙합 그룹 에픽하이와 개그맨 정형돈이 함께 불러 화제를 모은 전자깡패 메이킹영상 캡쳐 사진. (사진제공: 맵더소울)

가수 에픽하이 홈페이지 맵더소울(http://mapthesoul.com)에 ‘전자깡패’ 음원이 무료공개 돼 지난 19일에 이어 2차 서버다운 됐다.

‘전자깡패’는 지난 11일 MBC ‘무한도전- 올림픽대로 듀엣가요제’에서 ‘삼자돼면’ 팀을 결성한 에픽하이와 정형돈이 부른 곡으로 지난 19일 메이킹 필름 영상을 공개해 에픽하이 홈페이지가 다운 된 바 있다.

이 곡은 에픽하이가 작사·작곡했으며 현재 홈페이지 내  에픽하이의 멤버 타블로의 블로그에서 받을 수 있다.

블로그를 통해 타블로는 “이 곡은 모두가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든 곡”이라며 “음원과 모바일 판매를 하지 않는 만큼 자유롭게 ‘공유’하고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는 저작권자인 내가 허락한다”고 말해 음원 무료배포에 대한 입장을 확실히 밝혔다.

에픽하이는 지난 22일 ‘리믹싱 더 휴먼 소울’ 앨범을 발매했으며 앨범의 히든트랙에는 ‘전자깡패’ 곡이 수록됐다.

한편, 에픽하이는 지난 3월에 발매한 북앨범 ‘魂: Map the Soul’에 몇 년 전 타블로가 자신의 미니홈피를 통해 무료배포 했던 번개송 ‘Free Music’을 3절이 추가된 완성곡으로 만들어 선보였다.   

▲ 에픽하이는 지난 22일 발매된 새 앨범 ‘리믹싱 더 휴먼 소울(Remixing the Human Soul)’에 ‘전자깡패’를 수록했다. (사진제공: 맵더소울)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