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새누리당은 30일 우리나라 첫 우주발사체 나로호 발사의 성공을 축하했다.

새누리당 이상일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나로호가 마침내 우주를 향해 힘차게 비상했다”며 “대한민국이 과학위성을 위성궤도에 올리면서 우주강국의 꿈을 실현하는 첫발을 떼는 역사적인 순간을 온 국민과 함께 환영하고 축하한다”고 밝혔다.

이 대변인 또 “나로호가 우주에 이르기까지 꼬박 10년이 걸렸다”면서 “두 차례 실패하는 아픔을 겪어야 했지만 실패에 좌절하지 않고 불굴의 정신으로 도전한 끝에 마침내 오늘 성공의 역사를 쓰게 됐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이룰 쾌거가 아닐 수 없다. 국민에게 크나큰 자부심을 안겨주는 역사적인 사건인 것”이라며 “그동안 부족한 예산과 연구 인력에도 불구하고 집념과 열정으로 혼신의 노력을 다한 과학인들과 관계자들의 노고에 큰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또 “자국에서 자력으로 위성을 발사하는 나라에게 주어지는 우주클럽에 11번째로 진입하게 된 대한민국의 기술력은 이제 세계 각국이 인정할 것”이라며 “오늘의 성공과 그동안의 실패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형 발사체의 개발과 고해상도 실형위성, 소형위성 개발계획도 차질 없이 진행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끝으로 그는 “새누리당은 이제 첫발을 내딛은 우주강국의 꿈을 실현하는데 앞장설 것이다. 한국발사체 개발을 위해 모든 지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