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장영철) 신입직원 44명이 지난 28일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에서 홀로 사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일일 손자·손녀 되기 봉사활동을 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 캠코)

신입직원 44명, 홀몸 어르신 가정 방문

[천지일보=이혜림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장영철) 신입직원들이 지난 28일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 인근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의 가정을 방문해 ‘일일 손자․손녀’ 행사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캠코 신입직원에게 공기업 직원의 일원으로서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갖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저소득․금융소외계층의 경제적 재기를 지원하는 캠코의 서민금융지원업무가 곧 사회공헌활동’이라는 사회공헌 방향성을 알려주기 위해 실시됐다.

지난 해 말 입사한 캠코 신입직원 44명은 이날 어르신들을 위해 캠코의 자매결연시장인 방신중앙재래시장에서 직접 장을 본 재료로 어르신들의 간식을 만들고, 생활필수품도 전달했다.

캠코 장영철 사장은 “캠코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신입직원들의 첫 업무를 나눔활동으로 시작한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신입직원들은 종합서민금융지원기관인 캠코의 사회공헌활동 자체가 업무의 하나임을 깨닫고 앞으로도 꾸준히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해 나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