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한성기업)

[천지일보=김지연 기자] 설 명절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주부들의 마음은 벌써부터 설 음식 준비로 분주하다.

간편하고도 맛있게 명절을 지낼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는 요즘, 명절용으로 많이 찾는 경단과 떡갈비 제품을 소개한다.

한성기업의 야채궁합 떡갈비맛구이는 네모난 모양에 아삭한 야채와 쫄깃한 당면을 만두소처럼 꽉 채운 제품이다.

부추, 대파, 양파 등 야채함량이 20%로 고기와 어우러져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한입에 먹기 편한 크기로 만들어져 간식이나 안주로 준비할 때는 전자레인지에 2분만 익히면 바로 먹을 수 있다.

또 명절에는 떡갈비를 다른 재료들과 함께 적당한 크기로 잘라 산적을 만들면 보통 햄을 이용해 만드는 산적과는 다른 상차림을 할 수 있다. 이밖에 쫄깃한 찰떡이 들어있는 찰떡궁합 떡갈비맛구이 제품도 대파와 고추만 썰어 넣고 볶으면 손쉽게 특별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사진제공: 한성기업)

명절 음식으로 빠지지 않는 게 경단이지만, 육류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한성 해물경단을 이용해보자. 오징어와 연육 함량이 전체의 70%를 차지해 풍부한 해물맛을 느낄 수 있다.

평소 반찬으로 즐길 때는 중불에 3~4분 익히거나 계란옷을 입혀 4~5분 부치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다른 야채류와 함께 잘게 썬 뒤 볶음밥 재료로도 이용할 수 있다.

야채궁합 떡갈비맛 산적 조리법


재료 : 야채궁합 떡갈비맛구이 5개, 꽈리고추 5개, 홍피망 1/3개, 떡볶이떡 5개, 달걀 1개, 밀가루 3큰술, 포도씨유 1큰술, 소금 1/3 작은술
만드는 방법:
1. 야채궁합 떡갈비맛구이는 반을 자르고 홍피망도 크기와 길이를 맞춘다.
2. 꽈리고추는 꼭지를 떼어내고 떡은 끓는 물에 데친다.
3. 손질한 재료의 색깔을 맞춰 꼬챙이에 꽂고 달걀은 젓가락으로 풀어준다.
4.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밀가루, 달걀물 순으로 한쪽면만 입혀서 팬에 부친다.

해물경단 부침개 조리법


재료: 해물경단 10개, 달걀 1개, 밀가루 2큰술, 홍고추 2개, 쑥갓잎 약간, 소금 약간
만드는 방법:
1. 홍고추는 얇게 썰고 쑥갓은 잎만 준비한다.
2. 달걀을 푼다.
3. 팬은 달궈 기름을 두르고 해물경단에 밀가루, 달걀물을 입힌 뒤 홍고추와 쑥갓을 얹어 부쳐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