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조 407 HDi Sports. (출처: 한불모터스)
편의점 업체 GS25가 오는 23일부터 1주일간 ‘파격 장터’ 행사를 열어 수입 자동차 푸조를 판매할 예정이다.

전국 3600여 개 GS25 점포에서 자동차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비치된 카탈로그를 보고 담당MD(상품기획자)와 상담받을 수 있다. 이후에 전문 딜러를 만나 구입 여부를 결정하는 절차를 밟게 된다.

행사장에서 신개념 크로스오버 차량(CUV) ‘푸조 307 SW HDi’와 디젤 세단 모델인 ‘푸조 407 HDi Sports’는 정상가에서 15% 할인된 3357만 5000원과 3791만 원에 각각 판매된다.

CUV는 승용차에 밴이 접목된 다목적 퓨전 차량을 말한다. 우리나라에는 2008년 한국의 기아자동차에서 만든 소울이 있다.

GS25는 이번 자동차 판매를 시작으로 스쿠터·LCD TV·세탁기·냉장고 등 가전제품 등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하기로 했다.

관계자 측은 “자동차·스쿠터 등 판매 상품을 확대한 것은 편의점 이용 고객의 요구가 다양해졌기 때문이다”며 “제조업체 측도 전국에 자리잡은 편의점의 포스터와 카탈로그를 통해 자신들의 상품을 알릴 수 있어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푸조사는 1885년 프랑스에서 페달자동차 제조를 시작으로 현재 환경친화적인 차량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공식수입원인 한불모터스(www.epeugeot.co.kr)를 통해 푸조사 차량을 수입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