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에 위치한 양평시니어센터. ⓒ뉴스천지

첨단 유비쿼터스 시스템(Ubiquitous System)을 도입한 노인전문요양시설 ‘양평시니어센터’가 18일 준공식 및 개원식을 가졌다.

▲ 정창덕 교수. ⓒ뉴스천지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에 위치한 양평시니어센터(연면적 684.49㎡)는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한국 사랑의 울타리회(정창덕 교수)가 2년간 준비한 노인복지시설이다.

한국유비쿼터스학회 회장인 정창덕 교수는 “내가 사는 것보다 남을 살리는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유비쿼터스를 활용한 화상대화, 건강체크 등 선진 시스템을 구축해 노인전문요양시설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영화배우 전원주 씨. ⓒ뉴스천지
준공식에 참석한 영화배우 전원주 씨는 “노인문제가 심각한 우리나라에 젊은이들이 노인들에게 행동하는 것은 아쉬울 때가 많다”며 “시니어센터가 불우하고 어려운 노인들에게 편안한 안식처가 되길 바란다”고 축사했다.  

양평시니어센터는 재가서비스와 시설서비스를 병행하며 노인장기요양지정기간으로 방문요양과 주야간서비스 시설입소서비스를 실시한다.  

65세 이상으로 치매, 뇌졸중 등 노인성 질환을 가진 자, 장기 요양등급 1, 2등급 등 법정 전염병이 없는 환자는 이용할 수 있다.

문의) 031-771-6063, www.yps.or.kr

 

※ 양평시니어센터 사업 특징

1. 건강화장실 : 건강변기에서 혈당수치, 병균 감염상태 및 건강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해 정기적으로 병원, 가족에게 전송함. 출입관리센터를 통한 화장실 이용 회수 측정.

2. 응급대처시스템 : 감지된 신호가 관리실에 전송돼 24시간 모니터링하고 있는 관리자가 신속하게 관할 119 혹은 협력병원으로 응급상황 전달함.

3. RFID 액자 : 곳곳에 비치된 액자 속의 사진이 접근할 때마다 각자의 취향에 맞게 변함으로써 자기 집과 같은 편안한 분위기 조성됨.

4. 만남의 방 : 고화질의 PDP 화상으로 떨어진 가족과 언제 어디서든지 바로 옆에 있는 것처럼 대화하는 공간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