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연말 이순우 은행장이 자동차부품회사를 방문했을 당시 모습 (제공: 우리은행)

[천지일보=김일녀 기자] 우리은행이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을 위해 8조 2000억 원 규모의 20대 추진과제를 선정해 시행한다.

우리은행은 10일 참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소상공인 참사랑 금융지원 20대 추진과제’를 발표했다.

추진과제의 핵심 내용은 중소기업 적합업종 특별여신 2조 원, 중소기업 전용상품 2조 원, 개인사업자에 대한 임대보증금 담보대출 1조 원, 시설투자 이자후불제 5000억 원, 경영진단에 따른 맞춤형 금융지원 5000억 원, 상생대출 확대 5000억 원 등 중소기업의 경영안정 및 동반성장을 위한 여신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사회공헌기업·고용창출 우수기업 및 보육시설에 대한 금융지원, 도산기업 회생지원, 은퇴자를 대상으로 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사회복지 및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기로 했다.

특히 우리은행은 1월 중 중소기업부분 조직개편을 실시해 기존 중소기업전략부를 중소기업지원부로 명칭을 변경, 기업파트너로서의 중소기업 지원에 주력하고 별도로 소상공인지원팀을 신설해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이순우 은행장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하는데 은행이 징검다리 역할을 해야 한다”며 “우리은행의 20대 추진과제가 어려운 시기 중소기업들의 성장발판이 되고 더 많은 금융권이 참여하는 도화선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