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열혈강호2’ 미디어 간담회에서 김정수 KRG소프트 대표, 권이형 엠게임 대표, 손승철 회장, 열혈강호 원작작가 전극진, 양재현 작가가 (왼쪽부터)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공개서비스를 앞둔 ‘열혈강호2’의 미디어 간담회가 8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렸다.

‘열혈강호2’는 글로벌 게임포털 엠게임(대표 권이형)의 자회사인 KRG소프트(대표 김정수)가 개발 중인 격투액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로 원작 ‘열혈강호’의 30년 후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열혈강호는 누적판매 500만부, 구독 회수 10억 회 등을 기록한 인기 만화이며, 열혈강호2는 게임 내 양대 세력인 정파와 사파의 치열한 대립을 통한 재미 요소를 전달한다. 또한 원작과 연계된 다양한 콘텐츠, 차별화된 게임 시스템, 액션 게임을 뛰어 넘는 액션 등으로 2013년 온라인 게임의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엠게임 권이형 대표, 손승철 회장, KRG소프트 김정수 대표, 원작 만화작가 전극진, 양재현 작가가 참석했다.

‘열혈강호2 The New Beginning’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된 간담회는 엠게임 권이형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세계관 영상 작업에 직접 참여한 원작 만화작가 전극진, 양재현 작가가 등장해 원작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열혈강호2’의 성공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와 함께 ‘열혈강호2’ 개발을 총괄한 KRG소프트 김정수 대표가 게임 소개와 함께 향후 국가별 서비스 전략을 공개했으며, 오픈 콘텐츠 및 향후 업데이트 계획 등을 밝혔다.

이후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로게이머들이 직접 참여한 무투장 내 전투 시연이 이어졌다. 액션과 전략이라는 두 가지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열혈강호2’의 핵심 콘텐츠인 무투장 시연을 통해 기존 레벨업 중심의 무협 MMORPG의 재미를 뛰어 넘는 차별화된 게임성을 선보였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열혈강호2는 개발 초기 단계에서부터 한국은 물론 글로벌 유저들의 성향 분석을 통해 각 국가 별 특성에 맞는 로컬라이제이션 작업을 진행하며 꾸준하게 글로벌 진출 전략을 준비해왔다”며 “2013년 열혈강호2 출시를 통한 성장 모멘텀 강화와 함께 향후 추가적인 우수 게임 라인업을 확보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 강조했다.

KRG소프트 김정수 대표는 “지난 테스트 기간 동안 끊임없이 유저들과 소통하고 의견을 수렴하며 탄생한 열혈강호2는 2013년 최고의 무협 게임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오랜 기간 열혈강호2를 기다려주신 많은 유저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남은 기간 보다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을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니 오는 10일에 시작될 공개서비스에도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열혈강호2는 9일 밤 12시까지 최대 5개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도록 캐릭터 사전 생성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10일 오전 10시에 대망의 공개서비스에 돌입하게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