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관은 회사의 규모나 사업 분야에 상관없이 우수한 인재를 찾아 채용해야 하는 부담을 떠안고 있다. 이에 최근 ‘채용의 교과서’, ‘면접관 교육 DVD’ 등 면접관에게 보다 전문적인 면접의 기술을 독자들에게 전달했던 저자 이병철이 인재를 꿰뚫어보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면접관 선발능력 테스트’(Carole Martin저, 이병철 옮김)를 번역해 출간했다.

이 책은 퀴즈형식의 문제 뒤에 바람직한 답변과 해설을 포함하고 있어 훈련을 통해 바람직한 모범답안만을 대답하는 지원자를 만나도 “진정한 답”을 찾아내는 방법도 알려준다. 또한 지원자가 그 포지션에 적임인지 아닌지 판단하고 되도록 많은 정보를 끌어내기 위해 한 가지 질문으로 끝내지 말고 더욱 예리한 질문을 던져보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옮긴이 이병철 컨설턴트는 “실제로 면접 전에 이 책의 모든 질문을 살펴본다면 효과적인 질문방식을 알게 돼 정해진 시간 안에 지원자로부터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적합한 인재를 찾는 기업 및 담당자들에게 좋은 정보를 접할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병철 컨설턴트는 현재 시너지컨설팅의 대표컨설턴트로서 대우조선해양, 대우증권, 산업은행, KT&G 등 유수 기업의 역량모델링, 채용 프로세스 설계, 채용 면접관 교육 등 채용선발의 구조화와 체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활발한 강의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서로는 ‘취업과 진로’ ‘전직가이드’ ‘재취업의 교과서’ ‘Boost your hiring IQ test’ 등이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