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이 가까워지면서 휴가를 더욱 즐겁게 보낼 수 있게 해 주는 IT제품에 시선이 쏠리고 있다.

특히 내비게이션, 디지털카메라 등 휴가 필수 품목들이 한층 업그레이드 된 제품으로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는 한편 여행의 즐거움을 두 배로 만드는 휴대용 노래방 기기, 피코 프로젝터 등 이색적인 제품들도 눈길을 끈다.

내비게이션은 여름 휴가 시 빼 놓을 수 없는 IT기기. 올 여름에는 특히 대기업의 첫 내비게이션 시장 진출 제품인 ‘엔나비 S100’이 주목받고 있다. ‘엔나비 S100’은 기존에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사업을 해 온 SK마케팅앤컴퍼니가 처음으로 출시한 기기다.

휴가철 자칫 경로를 잘못 선택하면 교통체증과 함께 도로에서 보내 버리기 십상이다. 이 때 ‘엔나비 S100’은 SK그룹이 T맵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통해 쌓아 온 교통정보 서비스 노하우를 그대로 반영, 5분마다 막히지 않는 최적의 경로를 자동 탐색해 줘 유용하다.

전국구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 DMB Drive(MBC-SK마케팅앤컴퍼니)를 추가비용 없이 이용, 언제나 고속도로 구간별 소통 현황을 확인하면서 실시간으로 막히지 않는 도로를 선택할 수 있다.

지루한 이동 시간을 줄이고 싶다면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찾아 보는 것도 방법이다. ‘엔나비 S100’은 전국 SK주유소에서 통신료와 콘텐츠 비용이 모두 무료로 제공 중인 ‘디지털허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기기를 탑재하고 주유소에 방문하면 저절로 ‘디지털허브’ 서비스에 접속되며 매달 새로이 업데이트 되는 MP3, UCC, 오디오북 등을 다운로드 받아 내비게이션으로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월 2회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안전운전 정보, 도로 속성 정보도 다운로드 할 수 있어 여행에 유용하다.

SK마케팅앤컴퍼니 LBS사업본부 김도성 본부장은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 중에서도 고속도로의 소통 현황을 즉각 반영하는 검색에 대한 니즈(needs)는 운전자들 사이에 늘 존재해 왔다”며 “‘엔나비 S100’은 기획 단계에서부터 실시간 교통정보에 적합하게 설계된 내비게이션으로, 올 여름 휴가를 떠나는 고객들에게 큰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