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디씨, 동광솔라 하동 태양광발전소 61억 수주
케이디씨, 동광솔라 하동 태양광발전소 61억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 네트웍 SI전문업체인 케이디씨정보통신(대표 김상진, 채종원)은 동광솔라(대표 박식래)로부터 경상남도 하동에 61억 원 규모의 1MW급 태양광발전소 공사계약을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케이디씨가 지난달 전남 곡성의 칠봉 태양광발전소 200KW급 일괄 구축공사의 4배에 달하는 규모다. 특히 케이디씨는 이번 계약으로 신재생 에너지사업부문에서만 올해 누적 수주액 100억 원을 돌파하게 됐다.

이번 계약은 엔지니어링 컨설팅부터 설계, 자동화, 시공업무까지 모든 업무를 케이디씨가 맡는 EPC(Engineering, Procurment & Construction) 방식의 턴키베이스 계약으로 PF(Project Financing)까지 제공하는 최첨단 솔루션 사업을 전개하는 방식이다.

케이디씨 에너지사업총괄 최상호 이사는 “올해 들어 현재까지 신재생 에너지사업에서만 102억 원을 수주했다”며 “특히 1MW급 시공 수행업체 클럽에 가입하게 됨으로써 태양광에너지 발전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케이디씨는 태양광발전소 일괄 구축사업뿐만 아니라 LED 및 가로등의 고효율 에너지 부문에서도 본격적인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올해 친환경 고효율 에너지사업부문에서 회사 사업목표치인 400억 원의 매출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추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qordlfghd 2009-07-20 20:23:06
친한경 고효율 에너지인 태양광 에너지 사업은 미래지향적인 산업, 그런 점에서 케이디씨의 기업 성장이 주목됩니다.

호연지기 2009-07-17 12:18:47
앞으로도 태양광에너지 사업이 계속 발전할 것 같네요..점점 에너지가 고갈 되고 있으니 태양에너지가 많이 활용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