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행정공간정보체계 우수기관’ 선정
충남도 ‘행정공간정보체계 우수기관’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공자엔 라승옥 주무관 선정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천지일보 충남=김지현 기자] 충남도(도지사 안희정)가 ‘행정공간정보체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충남도는 24일 행정공간정보체계 구축 추진 및 이용 활성화 우수기관에 선정됐으며 업무 유공자로 정보화지원과 라승옥 주무관이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번 평가에서 기관은 6곳, 개인은 13명이 선정됐으며, 광역시도로서는 충남도와 강원도 두 곳만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심사 기준은 시도행정정보시스템 행정공간정보체계 적용 기능 평균 이용률 및 ’12년 지방비 확보를 통한 사업추진 성과 등이 고려됐으며, 개인은 사업 추진에 기여한 공로가 크거나 사업추진 관련 정보화 업무담당 및 활용률이 높은 업무 담당자가 선정됐다.

특히 도는 올해 도 및 전 시군 확대 구축을 목표로 시군 예산 확보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였으며, 생활공감형 대민서비스로 생활불편스마트폰신고서비스와 더불어 뚜벅이안전길, 신장개업서비스 등 대민서비스용 웹과 스마트폰 제공 기반까지 확대 구축해 더욱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행정공간정보체계 이용 마인드 제고와 이용 활성화 추진을 위해 전 직원대상 홍보 및 이용자 교육, 스마트폰을 이용한 현장행정 업무지원 서비스 지원, 질 높은 생활공감형 대민서비스 발굴 등 행정정보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행정공간정보체계 구축 사업은 행정업무에 공간정보를 활용함으로써 행정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생활공감형 대민 서비스를 제공해 대국민 만족도를 높이고자 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