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일녀 기자] KB국민은행과 LG유플러스가 G마켓에서 ‘유플러스페이 간편결제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은 G마켓을 이용하는 고객 중 ‘유플러스페이 KB간편결제서비스’를 이용해 결제하는 고객으로 오는 31일까지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3000원까지 G마켓 현금잔고를 증정한다.

‘유플러스페이 KB간편결제서비스’는 온라인 전자상거래 시 요구됐던 복잡한 보안정보 입력을 대체할 수 있는 편리하고 안전한 신개념 온라인 결제서비스다. 실시간 이체방식의 전자상거래 결제 시 필요했던 계좌번호,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보안카드 및 OTP정보 등의 입력 없이 간편 결제 아이디 로그인과 휴대폰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다.

보안성도 강화됐다. 계좌번호 등 주요 결제정보는 KB국민은행 전산시스템에만 암호화돼 안전하게 저장되고 최고 수준의 계정 보안을 적용해 결제과정 전체가 보호된다. 공인인증서 도용 및 보안정보 노출 시에도 이용자의 휴대폰 인증이 없으면 최종 결제가 이뤄지지 않는다.

이 서비스는 또 제휴쇼핑몰에서 결제수단 선택 시 KB간편결제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신규가입과 동시에 결제가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유플러스페이 KB간편결제서비스는 시중 은행 최초로 시도되는 신개념 온라인결제서비스”라며 “스마트시대의 다양한 변화를 앞서가는 KB국민은행의 킬러서비스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