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신천지 신문 아니다”… 공식입장 밝혀
“천지일보 신천지 신문 아니다”… 공식입장 밝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천지일보는 신천지 신문이 아니다. 흑색선전에 편승하는 세태가 개탄스럽다.”

13일 천지일보 이상면 대표가 본지를 신천지 신문으로 왜곡 보도하는 언론과 관련자들에 대해 강력히 대응하겠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발단은 지난 4.11 총선에서 막말 파문을 일으켰던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나꼼수)’의 김용민 씨가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와 종교단체인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과의 연루설을 제기하면서 비롯됐다.

박 후보와 신천지 연루설이 포털에 이슈로 떠오르자 엉뚱하게 본지에 불똥이 튀었다. 보수적 성향이 있는 언론은 본지를 신천지 신문인 것처럼 보도했다.

또한 천지일보 행사에 민주당 인사들이 축전을 보내고 광고를 내보낸 것을 빌미 삼아 민주당과 신천지와의 관련성을 악의적으로 엮는 등 근거 없는 사실을 유포했다. 

천지일보 이상면 대표는 “개인적으로 신천지 신도인 것은 사실이나, 신문사는 개인 이사들이 출자한 법인이며, 신문사에는 단 한 주의 신천지 지분도 없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18대 대선을 앞두고 근거 없는 흑색선전이 난무하고 있다”면서 “흑색선전을 비판하고 바로잡아야 할 언론이 오히려 사실 확인도 없이 흑색선전에 앞장서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본지 행사에는 민주당뿐 아니라 많은 새누리당 의원도 축전을 보냈다. 언론사를 근거 없이 특정종단과 연결 짓는 의도가 무엇인지 의심스럽다”면서 “그런 말을 빌미삼아 악용하는 정치판 또한 개탄스럽다”고 일침을 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은영 2015-04-15 00:02:25
언론이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 선다고 하던데. 공정 정확한 언론을 선거판으로 몰아 붙이다니.

김사랑 2012-12-18 00:49:35
이럴수가.... 정치 싸움이 있을 때는 뭐든 다 빌미로 갖다 붙이더니 이제는 천지일보까지?? 기사를 봐도 모를까요.. 천지일보 힘내시고 항상 중도 개혁과 화합 상생을 선도해 가는 언론이 되기를 바랍니다

준희 2012-12-17 23:44:04
흑색선전을 하면서 서로 잡아 죽이려는 것은 무엇인가? 정치판이 이러니 누구를 뽑은 들 올바른 정치가 될까나 ㅠㅠ 언론도 마찬가지 알아보지도 않고 남의 말만 듣고 보도하는 언론이 무슨 언론인지 모르겠네요. 좌파 우파가 무슨 소용있나요 하나되어 나가가 부강하고 잘되고 백성들이 잘살면 되지.. 그저 권력에 눈이 어두워서 그런가봅니다.

향교 2012-12-15 02:00:45
약자라고 함부로 하시는분든들 당신들의 하신말씀 인터넷이나 지면에 영원히 남아있다는것을 정확하게 기억하세요. 당신들의 확인하지않는말로 얼마나 많은사람들에게 상처를주고 나라를 혼란하게했는지! 결과가 나온후에도 똑같은 말을하는지 전국민이 지켜볼것입니다.당신들의 욕심으로 후세들이 상처를 받고있는 현실을 보지도, 듣지도 못하는 소경이요 귀머거리인것을....

김희선 2012-12-14 19:37:35
천지일보 애독자로써 이런사태에 너무 화가 납니다. 막바지 선거유세로 난리통에 왜 천지일보는 걸고 넘어지는지. 아주 난리들을 합니다. 박이든 문이든 이건 소수의 여론몰이에 괜한 희생양들이 생겨나는 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