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거티브 공세가 또다시 꿈틀대고 있다. 대선 공식선거운동 기간이 막바지에 이르면서 신문지상이 상대 진영 후보에 대한 각종 의혹 제기로 채워지고 있다. 앞에서는 정책대결을 하자고 하면서 뒤로는 네거티브의 유혹을 떨치지 못하는 듯하다. 선거 종반에 갈수록 이 같은 혼탁선거의 구태정치가 재연될까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

대선 투표일을 7일 남겨둔 현재. 검증이란 이름의 네거티브가 고개를 내밀고 있다. 새누리당은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와 무소속 안철수 전 후보를 싸잡아 연일 비난을 퍼붓고 있다. 최근엔 문 후보의 총·대선 재산신고액 관련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문 후보 측도 만만치 않다. 박근혜 후보를 ‘독재자의 딸’이라며 맹공을 퍼붓는가 하면 박 후보와 김성주 공동선대위원장을 겨냥, 4천억 특혜설을 제기했다.

앞서 박 후보와 문 후보 모두 새 정치를 말했었다. 또 정치쇄신을 하겠다고 했다. 유권자를 실망시키고 선거 분위기를 흐리는 네거티브 선거도 지양하자고 상대 후보에게 요구했다. 박 후보 측 안대희 정치쇄신특별위원장은 10일 문 후보 측에 대해 “흑색선전과 모략선거를 하지 않을 것을 제의한다”고 말했다. 문 후보도 안 전 후보가 네거티브 선거를 비판하고 나서자 ‘네거티브 자제령’을 내리며 몸을 낮췄다. 두 후보는 지금까지 개최된 두 번의 TV토론에서도 네거티브를 자제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후보 캠프에서는 상대 진영에 대해 네거티브의 포문을 속속 열어젖히면서 진흙탕 싸움을 예고하고 있다. 후보 간 지지율이 팽팽한 가운데 막판 부동층을 잡기 위한 흑색선전 막장 드라마가 연출될 가능성이 적지 않다. 아니면 말고 식 폭로성 의혹 제기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진위 자체를 가리기 어려운 의혹은 사실 여부를 떠나 유권자의 판단을 흐릴 뿐이다. 근거 없는 의혹 제기에서 고발, 선거 끝난 후 고발 취하로 이어지는 뻔한 스토리는 이제 그만해야 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