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장수경 기자] ‘2013학년도 진로ㆍ진학교사 대상 사이버대학교 입시설명회’ 행사가 지난 27일 서울 양재동 소재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국내 주요 사이버대학교 5개교(원광디지털대, 세종사이버대, 사이버한국외국어대, 고려사이버대, 경희사이버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교육ㆍ입시 전문기업 유웨이가 주관했다.

행사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최신 정보 전달과 함께 취업과 진로, 진학 지도에 필요한 다채로운 정보를 특성화고 교사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마련된 특성화고 맞춤형 입시설명회다.

본 행사 현장에는 최근 정부의 ‘선취업 후진학’ 정책 강화에 대한 영향을 보여주듯 150여 명의 진로ㆍ진학교사가 대거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당일 오후 6시부터 열린 이날 행사는 입시설명회 개회사로 시작해 한국원격대학협의회 사무국장 인사말 및 사이버대학교 소개 및 전형 안내에 이어 ‘2013학년도 입시 분석과 특성화고 고등학생들의 진로’ ‘사이버대학교별 시청각 자료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본 강연 첫 번째 순서로 나선 유웨이중앙교육 이만기 평가이사는 ‘2013학년도 입시 분석과 특성화고 고등학생들의 진로’를 주제로 강연했다. 이 이사는 참석한 교사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 경희사이버대, 고려사이버대, 사이버한국외국어대, 세종사이버대, 원광디지털대 순으로 대학별 발표를 통해 신ㆍ편입생 모집 요강과 장학혜택, 특성화 학부 등을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돼 참석한 교사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

이번 입시설명회의 주최측으로 참여한 대학들의 모집 요강이나 입시 정보는 각 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