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수란 기자] LG전자가 지원하고 있는 예비 사회적기업들이 일본의 선진 녹색경영 노하우를 배운다.

LG전자는 녹색성장분야의 예비 사회적기업 대표 10명을 선정,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일본 기타큐슈 지역을 방문해 녹색경영 혁신사례를 벤치마킹하는 연수 기회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관련 분야의 해외 사업장 탐방을 통해 ▲선진 녹색경영 혁신 사례 학습 ▲새로운 사업 아이템 발굴 ▲네트워크 강화 등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일본 기타큐슈시는 일본 내 대표적 공해 지역이었으나, 혁신적인 환경개선사업으로 지난해 6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평가한 ‘그린성장 모델 도시’에 선정되는 등 세계적인 환경도시로 인정받고 있다.

예비 사회적기업 대표들은 이 기간에 일본의 대표적 환경산업단지 ‘기타큐슈 에코타운’을 탐방, 세계 최고 수준의 재활용처리 공정 비결에 대해 심도 있게 탐구한다.

또 ‘㈜그라노24케이’에서 운영하는 관광농원 ‘부도우노키’를 방문, 친환경 커뮤니티 비즈니스의 우수 사례를 벤치마킹한다.

LG전자 경영지원부문장 이영하 사장은 “예비 사회적기업이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할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