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지영 기자] 피자배달 전문 기업 도미노피자가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는 ‘제5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에서 기업 소셜미디어 부문 종합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은 소셜미디어와 웹사이트, 모바일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소통 원활화에 기여하고 고객들의 신뢰를 받는 기업과 사례를 발굴하는 상이다.

4000여 명의 고객 패널과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단이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대외 활동을 인터넷 소통지수(ICSI), 소셜소통지수(SCSI)를 종합적으로 반영해 부문별 최고의 기업을 선정했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2010년과 2011년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외식·프랜차이즈부문 대상 수상에 이어 3년 연속 소통 경쟁력 우수 기업으로 뽑혔다.

특히 올해는 고객 참여 기반 소통 활동 전개 및 고객지향적인 SNS 활동을 통한 브랜드 경쟁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외식·프랜차이즈부문을 넘은 국내 기업 종합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인터넷 소통 우수 기업으로서 보다 다양하고 차별화된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고객과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사진 및 정보 공유 SNS 채널인 핀터레스트를 지난 23일 외식업계 최초로 오픈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