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천지TV=황금중 기자] 안철수 후보 측이 단일후보 선출을 위한 여론조사 방식과 관련해 지지도 50%와 가상 양자대결 50%를 결합한 절충안을 제안했습니다.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 측 박선숙 공동선거대책본부장은 어제(22일) 밤 공평동 선거캠프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가 제안한 실제 대결안과 문재인 후보 측이 제안한 지지도 조사 안을 반반씩 혼합한 안으로 하자”고 밝혔습니다.

특히 “더 이상 추가적인 논란을 벌일 시간이 없다”며 문 후보와 민주당에 드리는 마지막 제안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문 후보 측은 가상대결 50%와 적합도 조사 50%의 절충안을 제시했습니다.

(영상취재/편집: 황금중 기자)

▲ ⓒ천지일보(뉴스천지)

(기자회견 전문)
시간이 없습니다. 더 이상 추가적인 논란을 벌일 시간이 없습니다.

안철수 후보와 진심캠프는 문재인 후보와 민주당에 마지막 제안을 드립니다.

우상호 문재인 후보 공보단장이 우리 안과 자신들의 안을 반반씩 섞자고 제안했습니다.
실제 대결과 지지도 조사의 혼합입니다.
그런데 우상호 단장은 애초에 얘기했던 적합도를 다시 들고 나왔습니다.
이게 도대체 뭘 하자는 것입니까.

협상 과정에서 적합도를 꺼냈다가 다시 지지도로 수정하고 문 후보 측의 중단된 협상의 최종안은 지지도였습니다. 그래서 두 안을 섞자는 제안을 할 것이면, 정직하게 '실제 대결 50% 지지도 50%' 이렇게 말씀해야 맞습니다.

협상과정에서 문 후보 측이 언급했다가 계산이 복잡하고 등가성이 없다는 이유로 문 후보 측 협상단은 그 안을 스스로 거둬들인 바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을 마치 선심 쓰듯이 공개 제안하는 태도와 저의를 알 수 없습니다.
단일화 과정의 진정성을 의심할 수밖에 없는 그런 제안입니다. 실로 유감스럽습니다.

그러나 어떤 이유에도 불구하고 정권교체와 대선 승리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저희는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가 제안했던 실제 대결안과 문 후보 측이 제안한 최종적인 안이었던 지지도를 반반씩 혼합한 안으로 조사에 들어갈 것을 제안합니다.

또한 지지도 조사 시에 역선택 방지를 위해서 박근혜 후보 측의 지지층은 제외되어야 합니다. 이를 중심으로 서로 합의된 한 개의 회사를 중심으로 가능한 빠른 시간 안에 즉각 조사에 들어갈 것을 제안합니다.

두 조사방식의 편차와 등가성 문제는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실무협의팀의 신속한 합의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조사 결과가 오차범위 안에 있는 것으로 나타날 경우 후보 간 그 결과에 대해 어떻게 할지 별도의 논의가 필요할 것입니다.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많은 국민들이 기다리고 계십니다. 진정성 없는 언론 플레이가 아니라 진지하고 성의 있는 단일화 협상의 자세를 당부드립니다.

저희의 마지막 제안을 받아들여 실제 여론조사가 진행된다면 그 조사가 진행 중인 동안 이메일 문자 등을 통해 조직적인 착신 전환을 유도하는 등 민심을 왜곡하는 선거 부정행위는 절대 용납될 수 없습니다.

여론조사 자체는 이미 선거 행위에 준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결과를 무효로 만들 수 있는 부정과 반칙이 있어서는 결코 안 됩니다.
부정과 반칙 없는 공정한 국민 여론 수렴이 진행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