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예슬 기자] 거액의 보험금을 노리고 양아들에게 수면제 80알을 먹여 살해한 혐의로 60대 여성을 비롯한 일가족이 경찰에 붙잡혔다.

20일 경기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살인 등 혐의로 윤모 씨(64, 여)와 윤 씨의 친아들 박모 씨(38)를 구속했다. 또 범행에 가담한 혐의로 박 씨의 아내 이모 씨(35, 여)와 보험설계사 유모 씨(52, 여)를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은 윤 씨가 내연관계로 지내다가 입양한 양아들이 다른 여자를 만나면서 다툼이 심해지자 친아들 부부를 끌어들여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보고 있다.

윤씨는 2010년 2월 10일 새벽 안양시 자신의 집에서 양아들 채모 씨(당시 42)에게 수면제를 탄 홍삼 즙을 마시게 해 잠들게 한 뒤 거실 연탄난로 덮개를 열고 외출,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위장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부검 결과 채 씨의 몸에서는 1회 복용량의 80배가 넘는 수면제 성분이 검출됐다.

윤 씨는 2002년 하반기 골프장에서 만난 채 씨와 알고 지내다가 자신의 집에서 동거를 시작했다.

20살이나 어린 남자와 한집에서 산다는 것에 대한 이웃의 따가운 시선을 피하고자 2004년 2월 채 씨를 양아들로 입양했다.

그러나 채 씨가 2005년 다른 여자가 생기자 둘 사이에 다툼이 일어나게 됐다. 채 씨의 주사와 폭력적인 성향으로 둘의 관계는 회복되기 어려운 상황까지 이르렀다.

윤 씨는 범행 한 달 전 채 씨 사망 시 4억 3천만 원을 자신이 받는 조건의 생명보험 3개를 채 씨 명의로 가입했다.

또 채 씨가 숨지기 1~2일 전에는 친아들 부부와 안양, 서울, 강원 평창 등에서 수면제 80여알을 나눠 샀다.

윤 씨는 2002년부터 채 씨 사망 시 자신의 가족이 모두 6억 7천만 원을 받는 채 씨 명의로 된 보험 12개에 가입한 것으로 조사결과 확인됐다.

윤 씨는 경찰에서 “재테크 목적으로 보험에 든 것으로 나와 친아들 부부 명의로도 보험 20여 개에 가입해 매달 500여만 원의 보험료를 내왔다”며 살해 혐의를 모두 부인했다.

2010년 2월 수사초기 연탄가스 사고사라고 주장하던 윤 씨는 최근 경찰조사에서 “내연관계를 끝내기 위해 동반 자살하려고 수면제를 샀다”고 진술을 번복했지만 살해 혐의는 부인했다.

조사결과 윤 씨는 공시지가 기준 40억여 원짜리 5층 상가건물 소유주로 자신이 tk는 5층을 제외한 나머지는 임대를 줘 생활을 유지해왔다.

경찰은 매달 받는 임대수익 900여만 원 가운데 500여만 원은 보험료로, 300~400만 원은 윤 씨와 친아들 부부의 카드값으로 지출하는 등 씀씀이가 만만치 않았다고 밝혔다.

채 씨가 숨지자 안양동안경찰서가 윤 씨의 살해혐의를 의심해 수사에 착수했으나 직접적인 연관사실을 밝히지 못해 미제사건으로 남았다.

그러다 경기청 광역수사대가 지난 5월 재수사에 들어가 윤 씨 아들 부부의 알리바이를 집중 추궁해 범행을 밝혀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