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승연 기자]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계철)가 오는 28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14 ITU 전권회의 (ITU Plenipotentiary Conference 2014)’의 공식 메시지로 활용할 로고 및 슬로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특별히 이번 2014 ITU 전권회의를 대표할 이미지인 로고에는 ITU(국제전기통신연합)가 내건 Modern, Contemporary & Global, Innovative, Simple, Identity of the Event의 요소와 한국적인 이미지가 고루 반영되어야 한다

또 슬로건에는 하나 된 ICT 세계 구현을 위한 전권회의의 취지, 특히 정보통신 분야 최고위 정책 결정 회의 개최를 통한 ICT 강국 한국의 위상 표출이 담겨있어야 한다.

지난 5일부터 시작된 이번 공모전에는 현재(12일 기준) 총 3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2014 ITU 전권회의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itupp14)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공모 당선자는 오는 내달 12일 전권회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되며, 심사를 통하여 선정된 로고와 슬로건 당선작에는 총 240만 원의 상금이 부문별(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상, ITU전권회의 준비기획단장상)로 나뉘어 수여된다. 시상식은 12월 18일에 진행된다.

방송통신위원회 ITU전권회의 준비기획단 반상권 행사준비팀장은 “이번 로고ㆍ슬로건 공모 행사는 ITU전권회의를 전 국민에게 알리며, 국가적 행사를 국민과 함께 준비한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전권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응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2014 ITU 전권회의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며, 공모전 운영사무국(02-3475-2653, itugongmo@kcc.go.kr) 문의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