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1일 오후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 4층 웨딩홀에서 ‘중공의 생체장기적출에 관한 국제세미나’가 열린 가운데 발제자들이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중국 내 장기이식 부정행위를 막기 위한 보호 장치 마련이 시급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승원 중공 생체장기적출진상조사위원회 대표(의학박사)는 31일 ‘중공의 생체장기적출에 관한 국제세미나’를 열고 “살아있는 사람의 장기를 꺼내서 죽게 만들고 그 장기를 매매하는 일은 의료인은 물론 정상적인 양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반대하고 막아야 할 반 인류범죄”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 대표는 “한국은 장기이식 수요가 매년 늘어나고 있으나, 기증 장기의 태부족으로 간장, 신장 등 주요장기의 평균 이식대기간은 3년 이상인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며 “이런 정황에 비추어 한국인 중에도 불특정한 시기에 중국으로 가서 장기이식을 받은 사례가 상당히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중공 생체장기적출진상조사위원회에 따르면 중국공산당은 장기이식사업으로 큰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한 중공은 심신수련자인 파룬궁 수련자와 중국 정부에 불만을 품은 사람, 소수민족과 박해받은 종교단체 사람들을 불법적으로 감옥에 가두고 이들을 장기공급원으로 해 전 세계를 대상으로 장기이식사업을 벌여왔다.

이와 관련해 데이비드 킬고어 법학박사(전 캐나다 아태담당 국무지원장관)는 발제를 통해 “중국 내 장기이식 부정행위를 막기 위한 보호 장치를 마련하는 일에 있어 시기상조란 있을 수 없다”며 “한국 국회와 정부는 장기적출 행위와 파룬궁 탄압을 종식시키기 위한 의제를 강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전 세계인이 같은 목소리를 낸다면 지금과 같은 권력 교체에 있는 중국의 미래에 일정한 충격을 줄 수 있다”며 “이는 가족해체를 겪은 수천만 명의 파룬궁 수련자와 그 가족뿐 아니라 한국과 국제사회에도 사회적 반향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세미나에는 데이비드 메이터스(David Matas) 변호사, 최우원 아시아철학회 회장(부산대 교수) 등도 참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